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알아보기

by 보라빛하루 2021. 8. 11.

급격하게 변화되는 사회에 적응하면서 우리는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에 노출되고 마는데, 이러한 스트레스가 가중될수록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에 표출되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탈모입니다.  최근 추세는 젊은 나이 때의 청년들뿐 아니라 여성분들도 탈모로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  오늘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할게요.

 

탈모의 원인은 보통 유전적인 부분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외 앞서 이야기했던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문제, 무리하게 하는 다이어트, 다양한 환경문제 등 사소한 습관에서부터 오는 문제 등을 개선해가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1. 올바른 머리 감기 : 먼저 머리를 감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주고, 샴푸는 손에 올려서 충분히 거품을 만들어 주고 머리카락 전체에 발라줍니다.  시원한 두피 마사지를 위해 손톱을 이용 빡빡 긁어주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며, 손가락을 전체적으로 펴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세요.  거품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궈주고 사용하는 물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주세요.
  2. 바른 건조법 : 머리를 감고 수건으로 두피 구석구석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 주어야 하며, 수건으로 감싸고 장시간 있는 것은 오히려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또한 빠른 시간 머리를 말려주기 위해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면 안 되고, 자연풍이나 찬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이 좋지 않다고 해서 머리를 말리지 않고 방치하는 것도 탈모가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오랜 시간 유지한 가르마 : 선호하는 헤어 스타일로 인해 가르마가 오랜 기간 유지가 되었다면 두피가 자외선에 노출되어 약혀짐으로 인해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모발을 지키고 싶다면 수시로 가르마 방향을 바꾸는 게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건강한 모발을 오랜기간 유지하고 싶다면 골고루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셔야 합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는 탈모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흡연, 음주는 줄여주고 두피에도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두피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고 이루어질 수 있도록 두피 마사지도 꾸준히 하길 추천하면서 탈모예방에 힘써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