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베트남 다낭여행 준비, 다낭환전 tip

by 보라빛하루 2019. 8. 16.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지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곳이 베트남 다낭입니다.  최근 일본과의 정치적, 경제적인 이슈까지 더해져서 다낭으로의 여행은 더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베트남 다낭으로 자유여행을 계획한다면 다낭의 기본 생활환경을 익히고 나면 조금 더 여유로운 다낭 여행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다낭여행이 될 수 있도록 반드시 준비해야 할 다낭 환전을 하는 방법과 팁을 안내드리도록 하게요.

 

 

베트남 다낭 여행정보

 

▶비행시간: 4시간 30분 소요됩니다.

▶비자: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는 비자 없이 15일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시차: 우리나라보다 2시간 느립니다.

▶통화: 베트남 화폐 동(VND)

▶기후: 베트남 남중부 지역으로 다낭은 두 계절이 있는 열대 몬순 기후입니다.  4월에서 8월까지는 건기, 9월부터 3월까지는 우기의 계절입니다.

▶전화 : 베트남 국가번호 84, 다낭지역번호 236입니다.

▶전압: 220V, 50Hz

▶언어: 베트남어

 

 

베트남 다낭 여행을 떠나기 전 기본사항을 알면 여행 준비를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트남 화폐는 동(VND)은 저렴한 물가에 비해 화폐의 단위는 굉장히 크기 때문에 계산을 하는데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동(VND)은 한국에서 직접 환전을 해서 가는 것보다 달러로 바꿔 다낭 현지에서 동으로 바꾸는 게 더 이롭기 때문에 대부분 다낭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이중환전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다낭공항에 도착후 교통비 정도의 최소한의 금액만 준비하고 다낭현지의 환전소에서 환전하는 방법으로 다낭여행 계획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다낭여행을 떠나기 전 달러로 환전 시에는 되도록이면 깨끗한 신권으로 준비해 가세요.  현지의 환전상들이 달러의 상태를 세심하게 체크를 하며 달러에 글씨가 쓰여있거나 작은 구겨짐에도 빈번하게 환전을 거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액권 달러를 준비를 해가면 좀 더 좋은 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어요.  100달러를 환전해가길 추천합니다.

 

 

다낭 환전할 수 있는 곳

 

다낭공항에 도착 후 급하게 환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공항 내. 외부 두 곳에서 이용을 할 수 있지만 추천하지는 않아요.  급하게 필요한 경우 적은 금액만을 환전하도록 하며, 대체로 다낭 시내에서 환전을 하는 곳은 한 시장 바로 인근 금은방에서 환전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 또한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위험 부담이 있을 수 있다고해요.  주변에 공안(경찰)이 없는지 확인후 이용하길 권합니다.  또한 기념품 구입등을 위해 방문하는 롯데마트에서도 환전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가장 안전하게 환전을 하는 방법은 은행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수 있어요.

 

 

 

다낭을 여행하면서 단위가 큰 동(VND)를 이용 시에 착오가 있을 수 있어서 계산이 착오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보통 10,000동이 우리나라 돈으로 약 500원 정도인데 쉽게 계산하는 방법으로 0을 하나 빼주고 2를 나누어주면 계산하는데 무리가 없을 거예요.  그리고 종종 여행을 하다 보면 150K 이렇게 표기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K는 1,000으로 이해하고 계산하면 됩니다.  즉 150K는 150,000동으로 우리나라 돈 약 7,500원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다낭여행  #다낭여행준비  #베트남다낭  #다낭환전 #다낭환전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