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순천여행 가볼만한 곳,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by 보라빛하루 2019. 6. 29.

순천만 습지

 

빽빽한 갈대밭과 끝없이 펼쳐진 갯벌로 이루어진 순천만을  볼 수 있는 곳. 순천 여행으로 일정을 초대합니다.

 

행정구역상 전라남도 순천시, 고흥군, 그리고 여수시에 둘러싸여 있는 순천만은 수천 종의 동식물이 살고 있는 서식지입니다. 그중 순천만의 갯벌은 조개, 꼬막, 농게 등이 다량 서식하며,  자연정화기능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또한 순천만 습지의 대표적인 자랑인 갈대가 30만 평에 걸쳐 형성되어있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겨울의 찬바람을 막아주고 물고기들의 보금자리가 되어주는 갈대숲은 사계절 많은 관람객들을 사로잡는 자연경관입니다.

 

2월에는 갈대를 잘라주고, 4월에 다시 자라기 시작하는 갈대는 5월에서 7월까지 다시 싱그럽게 잘 자라줍니다. 9월부터는 노랗게 물들어가 4계절 다른 모습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 관람시간

 

순천만 습지의 관람시간은 08:00부터 시작, 일몰시간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몰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지고 있으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 입장료 안내

 

20세 이상 성인은 8,000원입니다. 청소년과, 어린이는 6,000, 4,000원이며 순천시민은 할인된 가격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 입장권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권은 당일에 한해 유효합니다.

 

순천을 찾는 여행객을 위해 통합권이라고 주요 관광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입장권"도 판매 중입니다.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드라마 촬영장, 자연휴양림, 뿌리깊은나무 박물관 6곳을 자유롭게 다닐 수 있으며, 성인 기준 12,000원입니다.

 

멀리서 1박 2일 순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통합입장권 이용하시는게 효율적일 것 같아요.

 

자연과 습지 생물들을 보호하는 안전한 관람을 위해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서식하고 있는 식물, 생물 등을 채집할 수 없고, 지정된 길로만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 반입, 흡연, 음주행위를 할 수 없지만, 뚜껑이 있는 생수는 반입이 가능하니 챙기시면 됩니다. 매표소 앞에는 20개월 미만 유아를 위해 유모차를 대여해주고 , 몸이 불편하신 분을 위해 휠체어도 대여중에 있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은 지역적 한계가 있어 쉽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는 아니지만 한번 떠나면 이곳저곳 둘러볼 곳이 많습니다. 순천만 습지 입장권을 구매하면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곳 순천만 국가정원 소개합니다.

 

국가정원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네덜란드, 독일, 멕시코, 미국, 영국 등 여러 나라의 정원문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테마별로 조성된 정원으로 힐링정원, 길 위의 정원, 실내정원 등 특색 있는 정원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이 넓은 면적인 만큼 구석구석 꼼꼼하게 관람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국가정원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을 해주는 "정원해설사"가 자원봉사를 해주고 계십니다. 정해진 시간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순천 국가정원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미리 예약을 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1시간-1시간 30분 소요되고 있어요.

 

건강한 먹거리와 힐링을 위한 여행 순천으로 떠나보세요.

 

 

 

#순천여행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