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름향수 사용법 및 꿀팁 바로알기

by 보라빛하루 2024. 6. 7.

무더운 날씨로 불쾌감을 느끼기 쉬운 계절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작은 변화로 기분전환을 하고 상쾌함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올바른 여름향수 사용법 및 핵심 꿀팁 정보 안내드립니다.  좋은 향기의 선택보다 우선시되는 중요한 내용이니 참고하셔서 시원한 여름 준비하세요.

 

 

 

여름향수-사용법-썸네일-사진

 

 

 

여름향수 사용법 및 꿀팁 5가지

 

1. 청결함을 유지한 후 향수 사용하세요.

 

땀이 많이 나고 습한 날씨로 향수 사용에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여름철 향수 사용에 있어 청결함이 기본입니다.  아침 깨끗하게 샤워 후 보습제를 발라주고 향수를 뿌려주면 지속력도 좋고 상쾌함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때 발라주는 보습제는 무향 혹은 향수와 같은 계열로 선택하시면 향수의 향을 온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2. 땀나는 곳은 피해 주세요.

 

기본적으로 향수는 맥박이 뛰는 곳에 뿌리는 것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만, 여름철에는 향수를 뿌리는 부위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피부가 겹쳐지는 부위, 땀 분비가 많은 곳에 뿌릴 경우 향이 땀과 섞여 변질되어 불쾌감이 유발될 수 있으니 피해 주셔야 합니다.

 

샤워 후 옷 입기 전이라면 상대적으로 땀이 덜 나는 곳인 가슴, 허리 부분에 뿌려주는 것이 좋은 예입니다.  

 

옷을 입은 후라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향의 특성을 고려하여 바지 혹은 치마 밑단, 무릎 등에 뿌려주는 방법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3. 여름철 계절을 반영한 향수 사용

 

날씨가 고온에 습한 환경이 되면 체온도 올라가게 됩니다.  이때 향수를 사용하면 향이 쉽게 퍼지고 멀리까지 발향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민감한 환경에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은 은은한 계열의 가볍게 느껴지는 플로럴 또는 시트러스 계열 향수 사용을 조언하고 있습니다.

 

 

4. 지나치게 많은 양은 피해 주세요.

 

향의 휘발성이 높은 여름철에는 더욱 강하게 느껴지므로 평소 사용하던 양보다는 적게 뿌려 주셔야 합니다.

 

또한 습도가 많아지는 장마철이 시작되면 기존 사용량의 절반정도로 줄이고, 향의 농도(부향률)가 상대적으로 낮은 오드 코롱, 오드 뚜왈렛 세품 사용이 효과적입니다.

 

 

 

 

여름향수 비교 바로가기 >

 

 

 

5.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

 

아무리 좋은 향기를 담고 있는 훌륭한 제품이더라도 보관방법이 올바르지 않으면 바로 변질될 수 있습니다.  특히 향수는 직사광선에 민감하기 때문에 햇볕에 들어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향수의 주요 성분인 알코올이 증발하여 본연의 향을 잃을 수 있으니 뚜껑은 꼭 닫아서 보관될 수 있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름철 답답해진 날씨에 가볍게 뿌리는 향수로 상쾌하고 긍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사용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남길 수 있습니다.  사람들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도록 한 여름향수 사용법 및 꿀팁 안내드리니 기분 좋은 여름 맞이하세요.

 

 

 

남자 여름향수 추천 바로가기 >>

 

여름향수 추천 남자 BEST 3 알아보기

여름이 시작되면 외부활동에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  작은 변화에도 매력적인 사람으로 기억될 수 있는 방법 소개하려 합니다.  우선 여름향수를 선택 시 고려해야 할 팁을

purple797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