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7월 제철 과일, 슈퍼푸드 블루베리 이야기

by 보라빛하루 2019. 7. 16.

건강하게 오래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게 높아지면서 우리 몸에 좋은 슈퍼푸드 효능에 대해서도 연구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슈퍼푸드란 노화를 예방해주고 건강한 수명을 늘려주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을 말합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 효능에 대해서 안내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풍부한 식이섬유소와 저열량의 다이어트 식품인 블루베리는 7월에서 9월까지가 제철인 과일입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능력이 우수한, 즉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눈, 뇌세포의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와 우리 몸속의 나트륨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탈모고민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7월 제철과일입니다.

 

 

 

블루베리 구입 및 보관법

 

새콤달콤 블루베리 과일은 생으로 먹거나 혹은 잼, 주스, 과실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직접 블루베리를 구매를 하고자 할 때에는 진한 청색이 선명하며 균일하게 흰 가루가 묻혀 있는 게 좋습니다.  구입 후에는 씻지 않고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을 해주는 방법이 가장 좋고 먹기 바로 전 씻어 먹는 걸 추천합니다.  이는 잘 물러지는 과일의 특성 때문입니다.

 

 

블루베리 활용한 요리

 

부족한 부분은 서로 상호 보완을 해주는 궁합요리로, 블루베리에서 부족한 칼슘과 지방을 보충해주는 치즈와는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블루베리를 이용한 음식으로는 블루베리 케이크, 블루베리 청, 잼으로 만들 수 있고 과일주스로 손색없는 맛을 자랑합니다.  식빵과 함께 아침식사 대용으로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간단한 블루베리 잼 만드는 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블루베리 잼입니다.

 

1. 깨끗이 흐르는 물에 블루베리를 씻어주세요.  베이킹소다를 활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2. 채를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3. 중불로 끓여주면서 설탕을 조금씩 첨가해 주면 됩니다. 보통 블루베리와 설탕의 비율은 1:1로 맞추면 되는데 기호에 따라서는 설탕은 조절해주면 되고 레몬즙을 살짝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4. 약불로 불을 조절해주고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거품은 살짝 거둬주세요.  밑부분이 타지 않도록 저어주는 일을 놓치지 말아 주세요.

5. 걸쭉해지면 불을 꺼주고 식혀주세요.

6. 미리 소독해둔 유리병이 다 마르면, 블루베리잼을 담가 보관해주면 됩니다.

 

 

블루베리에는 당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하루에 너무 많은 섭취는 자제해주어야 합니다.  보통 하루 20알 정도가 적당하며, 블루베리가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체질을 갖고 계시는 분들은 과다 섭취 시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에 있어서 조금 더 세심한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블루베리  #7월제철과일  #블루베리잼   #블루베리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