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용인 한국민속촌 나들이 후기

by 보라빛하루 2021. 6. 30.

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다녀온 한국민속촌을 정말 오랜만에 다녀왔어요.  고즈넉한 분위기를 갖고 싶어 조용히 혼자 다녀온 용인 한국민속촌 나들이 후기 전할게요.

 

 

 

 

용인 한국민속촌
다녀온 날: 2021. 5. 21.


주소: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전화: 031-288-0000
이용시간: 5월-9월 
 평일: 10:00-19:00 /  주말 및 공휴일 : 10:00 - 21:00

 

용인 한국민속촌을 이용하는 요금은 크게 입장권과 자유이용권으로 나눠져 있었어요.  성인 기준 입장권은 25,000원 자유이용권은 30,000원이며, 청소년은 입장권 22,000원 자유이용권은 27,000원입니다.  몇 년 만에 방문하는 거라 입장권과 자유이용권 차이가 뭘까?? 무척 궁금하더라고요.  자유이용권에는 놀이시설 이용과 동절기일 경우 눈썰매장 이용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입장료는 많아야 10,000원정도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는 비싸다고 느껴졌죠~ 바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네이버 예매성인 자유이용권 19,800에 이용 가능하더라고요. 이외에도 할인적용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었어요.

 

 

용인시민 대상으로 백신접종자에게는(증명서류 필요) 자유이용권 18,000원이고, 한복 착용 고객에게도 할인이 적용되는 할인 프로모션이 많이 진행되고 있어 참고해서 저렴하게 입장료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용인 한국민속촌까지 자차를 이용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번거롭죠.  한국민속촌에서는 수원역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수원역 4번 출구 셔틀버스 승강장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선착순입니다.

 

수원역 ->한국민속촌: 10:30, 12:30, 14:30

한국민속촌-> 수원역: 13:50, 16:00

 

 

아침 일찍 서둘러 출발했더니 일찍 도착을 했어요.  평일이기도 하고 사람이 없어 자유롭게 사진 촬영하며 시간을 보냈어요.  이런 여유를 얼마 만에 갖게 되는지, 기분이 맑아지는 기분입니다.

 

 

조선시대 자연 트리트먼트.

다시마와 황토가루가 찰랑찰랑 윤기 나는 머릿결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건 꼭!! 실천해봐야겠어요~

 

 

직접 참여할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여긴 소원 꽃 만드는 방법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었어요.  별도의 이용요금을 내고 한지 꽃 만들기 체험도 있고, 볼거리 등이 다양했어요.

 

한국민속촌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연.  입장 후 공연 안내를 사진 촬영해 시간을 기억해둬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이번 여행 콘셉트는 조용하게 보내는 여행이라 풍물놀이만 잠시 구경했어요.

 

 

용인 한국민속촌 나들이중 최고로 예뻤던 장소였어요.  바람에 한들한들 휘날리는 모습이 영화의 한 장면 같았어요.  사진 촬영 장소로 good!!

 

 

저는 5월중에 다녀왔었고 밖에서 식사하기 부담스러워 간단히 식혜음료만 마셨어요.  식사할 수 있는 곳은 깔끔했었고, 종류도 다양하게 있었어요.   

 

이외 바이킹, 회전목마 등 놀이기구 시설도 이용할 수 있는 곳도 별도로 있고 알찬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한국민속촌을 찾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처음 요금을 보고 비싸다 생각을 했었는데 이곳저곳 구경하며 경험해보니 적절해 보인다는ㅋㅋ 생각도 들었고요~

 

저는 다음 일정이 있어 오후 4시쯤 나왔는데 이곳 한국민속촌은 공휴일 및 주말에는 야간개장도(21.10월 31일)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오후 4시 이후에 입장하면 자유이용권 일괄 15,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저도 다음에 꼭 재방문하려고요.  

 

 

#용인나들이  #한국민속촌  #민속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