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폐건전지 수거함에 분리배출 필수

by 보라빛하루 2021. 10. 7.

세계는 지금 환경보전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그린 뉴딜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시작할 수 있는 것은 올바른 분리수거입니다.  특히 환경과 직결된 폐건전지는 수거함에 분리배출해야 합니다.  

 

 

생활용품에서 건전지가 들어가는 것은 아주 많습니다.  리모컨, 시계, 요즘은 인테리어 소품에도 종종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렇게 사용 후 버리려고 할 때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종종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또는 쓰레기봉투에 버려서는 안 된다는 걸 알지만 한 개쯤이야 쉽게 생각하고 버릴 수 있는데 환경오염으로 인한 우려가 가중되고 있는 지금 작은 실천부터 실행에 옮겨야겠습니다.

 

 

 

 

폐건전지는 수거함

건전지에는 아연, 이산화 망간, 수은 등 중금속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그냥 그대로 배출해 소각, 매립이 될 경우에는, 심각한 환경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폐건전지를 그냥 그대로 버리게 되면 환경파괴의 주범이 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하게 되면 재활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아파트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쓰레기 분리수거함에 폐건전지 수거함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연립주택, 빌라, 주택에 거주할 경우에는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관할 주민센터 즉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폐건전지 수거함에 분리배출하시면 됩니다.

 

 

 

돈이 되는 폐건전지

전국 지자체에서는 재활용을 높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폐건전지를 가져오면, 쓰레기 종량제 봉투, 혹은 휴지로 교환해주는 것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각, 지자체별 운영되는 내용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꼭, 방문 전 전화로 문의하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특정 요일을 분리수거 일로 정하고 진행하는 지자체도 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폐건전지뿐 아니라 종이팩 특히 우유팩도 깨끗이 씻어 말려오면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미래세대, 그리고 우리를 위해 환경보호도 하면서 돈이 되기도 하는 작은 실천. 폐건전지 수거함에 분리배출하는 첫걸음부터 시작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