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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니치향수 뜻과 비싼 이유 알아보기

by 보라빛하루 2024. 2. 20.

향수도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인식하고 있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향수라 칭하는 니치향수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니치향수 뜻과 비싼 이유 그리고 니치향수 브랜드는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할게요.

 

 

 

니치향수-뜻-썸네일-사진

 

 

 

니치향수 뜻

 

이탈리아어 니치아(nicchia)에서 파생되었는데 여기서 니치는 틈새를 의미합니다.  즉, 소수의 취향을 고려하고 만족을 얻기 위한 프리미엄 향수를 말합니다.

 

향수도 패션의 일부가 되었듯 개성을 표현하고 연출하기 위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니치향수가 선도되고 있으며, 향수 시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수치로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니치향수 비싼 이유

 

1. 프리미엄 재료

 

최고 품질의 재료와 원료 또한 고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일반향수와 가격적인 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대체로 희귀성분과 천연재료인 고급원료를 주재료로 하고 있기 때문이며 공정에 있어서도 디테일하고 복잡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향수 조향사 역량 및 인지도

 

대량생산으로 만들어진 향수가 아닌 전문 조향사의 철학을 담아내어 개성 있고 독특한 향을 담아낸다는 점에서 니치향수가 비싼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섬세함으로 무장된 향수 전문 조향사의 인지도에 따라서도 향수 가격 책정에 있을 수 있습니다.

 

 

3. 가치소비 & 스몰 럭셔리 소비 트렌드

 

니치향수의 최대 소비층은 20-30대인 MZ세대입니다.  평소에는 가성비를 고려하지만 자신의 개성을 적극 표현해 줄 수 있는 수단, 자신이 좋아하는 품목에 있어서는 나만을 위한 특별한 소비로 인식하여 망설이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중시하는 가치관에 따른 소비 트렌드가 극소수만의 취향을 고려한 프리미엄 향수라는 인식이 맞물려 급격한 수요가 늘었습니다.  이때 비싸다고 느꼈던 니치향수가 문화의 일부분처럼 트렌드가 되었으며 신규 브랜드 또한 고급화를 앞세워 고가의 정책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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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치향수 브랜드

 

우리나라도 일반 패션향수에서 니치향수로 소비성향이 이미 재편되었으며, 대세로 떠오르고 있어요.  일반향수는 10만 원 이내라고 한다면 니치향수는 20-50만 원 정도이고 100-200만 원이 넘는 제품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2012년 니치향수 대표 격인 조말론 런던이 백화점에서 론칭된 이후 꾸준하게 세계적인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소개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 소개된 대표적인 니치향수 브랜드는 조말론, 딥티크,  바이레도, 메모, 르라보, 펜할리곤스, 산타 마리아 조벨라 등이 있습니다.

 

 

향수도 패션의 일부로 인식하고 있는 최근 트렌드에 맞게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럭셔리 소비성향에 맞는 니치향수도 지속적으로 성장될 예정입니다.  니치향수 뜻과 비싼 이유 그리고 브랜드까지 한 번에 확인하는 시간이었으며 향수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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